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양 인덕원 / 카페] 우연히 발견한 플랫화이트 맛집, 인덕원 카페 - 레이 커피바

by 윤느 2023. 3. 14.

안녕하세요 윤느입니다.
앞서 인덕원 이자카야 무스비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무스비를 웨이팅하다가 발견한, 무스비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0. 인덕원 카페 레이커피바
 

주문메뉴: 따뚯한 플랫화이트
재방문의사: ★★★★★ (안갈이유가 없음)
장점: 밸런스가 좋은 플랫화이트 맛!!! 
단점: 딱히.. 자리가 협소하진 않은데 나올때 보니 만석이었음, 주차가 어려울듯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꽤 늦게까지 하는것 너무 좋음)


1. 방문 후기, 찾아가는법
 

여기는 <무스비>에서 왼쪽으로 아주 조금만 더 가면 금방 찾을 수 있는 이웃 카페 입니다.
마찬가지로 인덕원역에서는 꽤 안쪽으로 걸어와야 합니다. 스타벅스 인덕원역점 골목으로 직진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저는 평소에 커피를 좋아해서 유명한 카페를 일부러 찾아다니는 편입니다. 그리고 방문 예정이 있는 장소 근처에 어떤 카페들이 있는지 미리 검색해놓는 편이구요! 인덕원 카페 레이커피바도 인덕원 무스비를 방문할 예정이어서 근처에 어떤 카페가 있나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카페를 가기엔 제법 늦은 시간인 평일 오후 7시쯤 방문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손님은 여자분 2분만 계셨습니다.
저는 혼자 방문해서 친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 레이커피바 분위기
 

분위기는 코지....그잡채
전체적으로 우드톤으로 맞추셨더라구요 플랜테리어도 돋보였습니다.
집이나 직장 근처였다면 굉장히 자주 올뻔 했어요.
 
곧 저녁을 먹을 예정이라 아메리카노를 마실까 하다가, 다른 블로그 후기들을 보니 라떼 맛집인 것 같아 흔들렸어요.
라떼 중에서도 특히 바닐라빈 라떼, 솔티드 카라멜 처럼 달달한 라떼가 시그니처 메뉴인듯 했습니다.
 
 

3. 레이커피바 추천 메뉴: 플랫화이트
 

그래서 저는 플랫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응?)
우유는 들었지만,.. 시럽은 없고,, 양도 적은...
 
결론적으로는 너무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딱 제가 좋아하는 고소하고 쌉쌀하고 풍미가 확 느껴지는 그런 플랫화이트였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도 레이커피바 플랫화이트 다시 먹으러 가고 싶네요.
혹시 평촌 학원가에 시그니처 로스터스 아시는 분 있나요? 
한때 푹 빠져있던 카페인데, 거기와 비슷한 맛이 났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때 직원분이 오픈 주방에서 딸기청을 직접 만들고 계셨어요!
달달하고 따뜻한 향이 코로 계속 들어오고 플랫화이트는 고소하고.. 저녁 먹으러 갈 식당을 길게 웨이팅하느라 다소 지쳐있었는데 레이커피바에서 너무 좋은 시간보내서 오히려 피로가 날라갔습니다.
 

출처: 레이커피바 인스타그램 rae.coffeebar

메뉴에 보니까 
오미자, 파인애플, 금귤, 딸기로 만든 음료들이 있던데 다음엔 이것들도 먹어보고 싶어요! (그러나 나는 강경커피파...함께 레이커피바 같이 가줄 카페인약체 구합니다.)
또 디저트 종류들도 맛있어 보였어요! 특히 치즈케이크가 맛있다던데, 저는 다음번에 인덕원 방문하면 1차 무스비 2차 레이커피바 순서로 방문할 겁니다!
 
여러분도 혹시 인덕원 방문할 계획 있으시면, 레이커피바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