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고성 / 카페] 청간해변 오션뷰 카페 인생사진은 여기서 - 태시트(TACIT) 강원도 카페 추천

by 윤느 2023. 3. 23.

안녕하세요 윤느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했던 강원도 속초(+고성) 여행의 마지막 일정이었던 카페 태시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0. 강원도 고성카페 태시트(TACIT)


주문메뉴 : 아메리카노, 태시트 라떼(추천)
재방문의사: ★★★ (3/5, 근처에 간다면 재방문할듯) 
장점: 최고의 오션뷰, 맛도 감성도 요즘 느낌으로 적당
단점: 주변에 다른 볼거리가...?
영업시간: 매일 10:00 ~ 18:00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청간정길 25-2 태시트


 

1. 강원도 고성카페 태시트(TACIT) 분위기, 방문 후기

 

 
태시트는 속초시내에서 차로 20분 정도 올라가 고성 청간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속초에도 예쁘고 유명한 카페가 많은데 왜 고성까지 올라 갔는가 하면, 같이 갔던 친구들이 공통적으로 별표를 쳐놓은 카페가 바로 여기, 태시트더라구요! 수도권에 사는 저희는 강원도 카페를 자주 올 수 없으니까...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가고싶은데는 다 가보자 뭐 이런 생각...
 
정말 바다는 동해 바다가 최고인 것 다들 동의하시죠?  속초 바다도 너무 파랗고 좋았지만 고성 바다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속초 시내에 있다가 고성에 오니, 속초는 정말 큰 번화가였더라구요? 고성은 정말 말그대로 한적한 어촌마을..
그런 고성 앞바다를 코앞에 둔 청간해변 오션뷰 카페를 소개합니다.
 
 
청간정 해수욕장 주위는 비수기여서 그런지 주말이었는데도 굉장히 조용했습니다. 카페들이 군데 군데 있고 실제로 어업을 하는 집들도 나란히 있습니다. 생각보다 골목에 사람들이 별로 없는데? 하실 수도 있는데, 카페 태시트에 들어가면 또 사람이 많아요.. 많구요..  카페 태시트는 '또잉 이런 곳에 이런 분위기의 카페가?' 하실 정도로 서울에나 있을 법한 힙한 느낌의 카페였습니다.  
 
처음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감성이 가득한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하늘도 구름 한 점 없이 맑아서 더더욱 운치있었습니다. 시멘트 벽으로 담장이 있고, 카페 건물은 통창으로 되어 있는데 햇볕이 잘 들어서 카페 외부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 인테리어가 감성적이고 이국적인입니다. 무채색으로 이루어진 조합이 굉장히 세련된 카페에요. 
 
보통 이런 분위기의 카페들이 맛이 없거나, 자리가 불편하거나 하는 우려가 있는데, 태시트는 그런 걱정은 살짝 내려 두셔도 됩니다. 실내 자리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각 자리마다 꽤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공간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해변뷰와 바닷바람을 즐기기에도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간날은 3월초라 아직 쌀쌀했어서 실내에 앉았습니다. 좀 더 따뜻한 날에 다시 방문하면 야외좌석에 앉으려고 합니다.
 

2 . 강원도 고성카페 태시트(TACIT) 분위기 추천 메뉴

같이간 친구가 주문한 태시트라떼


저희는 아아2, 따아1, 태시트 라떼1 (수제 가당과 우유를 숙성시켜 만드는 달콤한 플랫화이트, 얼음이 들어가지 않은 차가운 라떼) 을 주문하고 안쪽 4인석에 앉았습니다. 보통 분위기로 승부하는 카페들이 맛이 없는 경향이 있는데, 태시트의 커피들은 전반적으로 맛도 좋았어요! 그런데 하마는.. 양이 좀 작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맛있으니까!
 

3. 강원도 고성카페 태시트(TACIT) 인생샷 구도 추천


고성 태시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 방문하시는거겠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입구 안쪽에서 바다쪽을 향하여 각도를 잘 맞추시면 이 사진 처럼 수평선과 태시트 공간 담장이 일직선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입구 앞에서 사진찍으시면 인생샷을 얻을 수 있어요!
 
강원도 고성 카페 태시트는 방문하셔서 감성넘치는 인테리어+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새파란 오션뷰를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